신한은행(2015.6)

좋은 베트남 - 2016/06/20 218 0

신한은행 하이퐁지점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하이퐁지점은 신한은행이 베트남에 오픈한 12번째 지점 입니다. 하이퐁시는 하노이에서 100Km 정도 떨어진 베트남 제 1의 항구도시이자 3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특히 중국 경제협력벨트를 연결하는 허브로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크게 기대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 외국계기업들의 투자가 급속히 진행되며 고도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들 역시 하이퐁시로 많이 진출하고 있어 신한은행은 오래 전부터 하이퐁시에 지점 오픈을 추진해 왔었는데 작년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금년 4월 지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신한은행의 위상이 다른 한국계은행 대비 독보적인 듯 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요?
글쎄요. 독보적이라고 말씀하시니 부끄럽습니다만, 베트남에서 가장 먼저 진출했고, 가장 많은 채널과 인프라를 갖추었기 때문에 다른 한국계은행 대비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건 사실입니다. 신한은행은 1993년 한국-베트남 수교와 함께 베트남에 진출하여 영업을 시작하였고, 2009년 한국계은행 최초로 법인전환에 성공하여 꾸준히 한국계 기업의 베트남 진출 시 금융지원과 한국 교민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 그리고 현지화 노력을 해왔었습니다. 작년 베트남 금융당국도 신한은행의 성장성, 안정성, 및 현지화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외국계은행 최초로 4개 지점 동시 인가 받았습니다. 그 중에 한곳이 하이퐁지점이구요.

신한은행과 베트남의 인연이 남다른 듯합니다. 지점장님 역시 베트남과 남다른 인연이 있으시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이번 베트남 근무가 두 번째입니다. 과거 2004년부터 2008년까지 4년 동안 베트남에서 주재원으로 근무를 했었습니다. 호치민 본부에서 부법인장, 송탄지점 개점 시 준비위원 겸 지점장으로 근무했었습니다. 하이퐁 지점이 베트남
에서 제가 두 번째 개점한 점포 입니다. 과거에 같이 근무했던 베트남 직원들이 지금은 지점장으로, 본부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더군요.
참 이번 하이퐁지점 개점식에 참석해 주신 전대주 대사님도 그 당시 베트남에서 함께 생활했던 인연으로 모실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 전문가 이시군요. 신한은행 하이퐁지점의 영업전략이나 특별한 서비스가 있으시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신한은행 하이퐁지점은 하이퐁시 유일의 외국계은행이자 한국계은행입니다“. 한국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높은 고객 만족금융서비스를 하이퐁에서 경할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고객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좋은 서비스로 모시겠습
니다. 현재 저희 지점에는 저를 포함해서 2명의 한국 직원과 22명의 현지 베트남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지 직원 중에 2명은 한국어가 가능합니다. 한국교민분들, 주재원 분들이 은행거래를 하실 때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을 겁니다. 하이퐁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새로이 진출하시는 법인거래는 물론 주재원 송금, 베트남 직원들의 급여이체 및 개인거래 모두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법인/개인 신용카드, 국 내외 송금 등 다른 한국계은행과 차별화된 신한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인사회에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개인적으로 베트남에서 신한은행 뱃지를 달고 두번째 주재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다시 베트남으로 올 때는 제가 베트남에서 생활해 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잘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지점을 오픈하며 느낀 점은 여전히 부족하고 베트남을 이해 하기 위해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점입니다. 사실 과거 베트남에서 인연을 맺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 그리고 격려 덕분에 무사히 하이퐁지점을 오픈 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퐁에서 사업을 준비하시거나, 운영하고 계신 교민 분들 그리고 함께 근무하고 있는 베트남직원들까지 역시 신한은행은 다르구나 라고 느끼실 수 있도록 저희 직원 식구들과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