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부 관광지 (1) 닝빙

좋은 베트남 - 2016/06/14 501 0

베트남 북부 관광을 가장 합리적으로 하는 방법은 여행사 패키지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다. 보통의 상품은 하노이에서 목적지까지의 차량과 가이드,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는데, 여행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다면 기사 딸린 렌터카만 빌리거나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관광이 가능하다. 하노이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여행사나 렌터카 회사가 많으므로 언어 소통에 불편함이 없이 상담이 가능하다.

닝빙 (Ninh Binh) 은 하노이에서 자가용으로 출발 시에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버스는 잡밧 터미널 (Ben Xe Giap Bat) 과 롱비엔 터미널(Ben Xe Long Bien) 에서 닝빙 (Ninh Binh) 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된며, 요금은 차종에 따라 50,000동~80,000동선이다.

짱안 (Trang An)
베트남의 숨겨진 보석,' '베트남의 계림 (桂林) 등으로 불리는 짱안이 개발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07년부터이다. 짱안에는 총 9개 석회동굴이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등재돼 있는데, 배를 타고 강을 따라가다 보면 기암괴석이 만들어내는 비경과 절벽 위에 세워진 사원이 감탄을 자아낸다. 배에 탄 사람들은 약속이나 한 듯 휴대전화나 디지털 카메라로 주위의 절경을 촬영하느라 분주하다. 배를 타고 투어하는 것은 땀꼭과 비슷하나, 자연경관 면에서는 짱안이 더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타는 법 항구에서‘삼판’이라고 불리는 나룻배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삼판은 동력을 이용하지 않고, 양철과 대나무로 만든 쪽배로 대부분 여자 뱃사공들이 노를 젓는다. 두 시간 가량 걸리는 코스 내내 노를 젓는 일은 젊은 남자들에게도 벅찬 일이지만, 그녀들은 두 손으로 젓다가 힘들면 발로 노를 젓는 희한한 기술을 선보인다. 15만동을 주면 플라스틱 카드로 된 입장권을 주는데, 입구에 카드를 넣고 통과하면 된다. 먹을 곳 짱안에는 아쉽게도 맛집이 별로 없다. 선착장에 위치한 식당이 그나마 제일 괜찮은 곳이다.

바이딩 사원 (Chua Bai Dinh)


바이딘 사원은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수많은 베트남 관광객이 찾아오는 명소다. 사찰 입구에서부터 회랑 (사원의 주요 부분을 둘러싼 지붕이 있는 긴 복도)이 계속해서 이어지는데, 이회랑을 따라 베트남 불교 역사상 훌륭한 업적을 이룬 스님들의 아라한상이 500여개쯤 도열해 있다. 이 아라한상을 만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베트남 사람들의 믿음 덕분에 아라한상의 무릎은 전부 반질하게 닳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회랑은 3단 지붕의 팝쭈 (Phap Chu) 탑까지 이어지며, 탑에는 높이 10m, 무게 100톤에 달하는 청동 관음상이 자리하고 있다. 이 관음상은 베트남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불상으로 베트남 기네스북에도 올라가 있다. 목조 장식, 칠기, 암석 조각품 등도 무척 인상적이다. 그 밖에 또 다른 13층짜리 탑과 베트남에서 가장 큰 종이 있는 사원들도 꼭 둘러볼 만한 명소이다. 주차장에서 사찰 입구까지는 유료 전동차 (30,000동) 를 타면 편하다. 

먹을곳 사원 정상에는 휴게소와 식당이 마련되어 있으나, 맛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잠잘곳
Emeralda Resort Ninh Binh
닝빙에서 가장 멋스러운 리조트. 나무로 된 호텔 로비와 객실은 리조트 외부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운치 있다. 리조트 곳곳에 위치한 수영장은 한적하여 여유스럽다.
[1박 U$100 이상 / 주소 : Van Long, Gia Van]
Ninh Binh Legend Hotel
닝빙 시내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스파,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1박 U$50 이상 / 주소 : Duong Tien Dong, Ninh Khanh]
Thanh Binh Hotel
객실이 깔끔하며 저렴한 호텔
[1박 U$12 이상 / 주소 : 31D, Luong Van Tuy]

1. Emeralda Resort Ninh Binh 호텔
2. Ninh Binh Legend 호텔
3. Thanh Binh 호텔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