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모니터링 로얄 시티

좋은 베트남 - 2017/05/10 28 0

장점 ☆
R1~R6까지 각 동 마다 실내수영장이 6군데 있고, 야외 수영장 2곳과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야외 농구장, 캘리포니아 헬스장 및 클럽원 헬스장, R4동과 R5동 앞 놀이터가 있다. 로얄시티 내에 BVIS국제학교와 VIN스쿨, 아메리칸 스쿨이 있다.


각 동 1층에 information center이 있어 아파트의 모든 관리 담당을 하며 영어와 베트남어로 소통 할 수 있다. 빈홈의 보안 직원들이 상시 교대근무를 하고 야간에도 각 동 지킴이를 해주고 있다. 또한 1층 로비에 라운지카페 형식의 공간도 있어 입주민들의 출입 시 쉼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전체동이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우천시 편리하다.


R1동~ R6동으로 둘러 쌓인 형태의 넓은 광장이 있다. 2곳의 분수대를 중심으로 유모차 산책, 인라인, 자전거, 퀵보드타기의 여가 생활이 이뤄진다. 또한 광장에서 이뤄지는 외부업체들의 각종 행사들로 볼거리가 있어 좋다. 각 동에 케이마트와 빈마트가 있고 베트남 은행들이 들어와 있다. 빈맥병원 과 3곳의 약국이 있으며 현지인 미용실이 들어와 있다.


R3동에 뚜레쥬르가 있어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해주고 있고 아이들과 분식을 즐길수 있는 케이푸드와 컵밥음식점이 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음식점도 입점하여 다양한 먹거리 들이 생기니 좋다.


아침 일찍 먹을수 있는 쌀국수점과 로얄시티 내에 쭈꾸미 전문점도 있어 한국식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좋다. 지하로 이어지는 쇼핑몰에는 아이스링크장, 볼링장, 헬스장, 키즈카페, 로빈 스백화점, 대형빈마트, 가전매장 빈프로, 락앤락, 다이소, 비보 마트, 의류잡화점, 커피숍 및 파리바게트,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다.


로얄시티 입주자 카드를 제시하여 할인을 적용 받는 상점들도 있고, 빈 그룹의 아파트이기에 빈 그룹 통합 포인트 적립 카트의 활용과 혜택이 주어 진다. (빈마트 영수금액 5%적립 빈프로가전매장 영수금액 10%적립, 빈맥병원 10%~15%적립 타임시티 아쿠아리움 포인트차감 사용 가능 등 ) 적립포인트 사용도할수 있어 마트에서 장을 볼때 유용하게 쓰인다. 인근에 재래 시장과 롯데마트도 있다.

단점☆
인터넷회사는 빈홈과 비엣텔이 전속계약을 맺어서 타사 인터넷업체를 선택할 수 없다. 의무적으로 로얄시티입주민들은 비엣텔을 사용해야 한다.


한국인보다 베트남인이 더 많이 거주하기에 늦은 밤 주거 소음과 층간 소음들이 있다. 예를 들어 밤 9시 이후로 피아노를 치고, 노래를 부르고, 뛰어 다니고, 각 층마다 집집들이 복도가형성되어 있는 공간에서의 자전거타기, 새벽의 못질 소리 및 공사소음 등도 있다. 늦은 시간 주거 소음들을 전부 통제 하긴 어려워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편이다. 2013년~2015년까지는 입주하는 집들의 공사로 인한 소음으로 이사 나가는 가구도 꽤 있었다.


하지만 이런 소음들도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나, 입주하는 시기 즈음 인테리어 공사가 이뤄지는 점들이 한국과 다른 베트남의 주된 주거 문화인 듯 싶어 기존 살고 있는 가구들에게는 불편한 애로사항이다. 입주시 공사하는 형태의 시스템은 하노이 전 지역 아파트의 불편한 상황일 것이고 신축 아파트들은 더욱 활발히 입주 시 공사를 진행하리라 생각이 들어 로얄시티만의 불편한 사항 이라기 보단 전체적인 베트남 주거 시스템의 문제인 듯하다.


로얄시티는 에어컨이 단일하여 에어컨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고, 그로 인해 전기세 부분도 조금 비싸게 부과 되는 편인듯 하다. 천장이 높아 입주자가 직접 에어컨 청소를 하기엔 역부족으로 업체나 빈홈에 위탁하는 편이다.


영어를 사용 하긴하나, 주로 베트남어 위주의 소통이라 언어에서 오는 다소 불편한 부분들도 있다. 주차장은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하나 지하로 이어지는 쇼핑몰은 에스컬레이터로만 이용이 가능하여 유모차를 사용해야 하는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다소 위험 할수 있고 입주자분들이 습득한 노하우로 에스컬레이터 타기를 시도 하기도 한다.


전문 한국 음식점들이 미딩 경남 쭝화에 비해 없는 편이다. 주로 미딩 경남쪽에 아이들 학원들이 밀집해 있고 한국 국제학교와의 거리도 다소 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로얄시티 아파트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아파트이고 하나의 유럽풍의 성 같은 모습으로 웅장하며 둥글게 감싸 안긴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다. (글 최정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