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안끼엠 워킹스트리트

좋은 베트남 - 2017/11/08 28 0

2016년 9월 1일부터 시작한 호안끼엠 워킹 거리 시도는 하노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1년이 지났다. 워킹 거리는 국내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주말에 스트레스를 풀거나 놀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에 빠지기 좋은 이상적인 장소가 되었다.

현재 워킹 거리의 운영 시간은 매주 금요일19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다. 워킹 거리의 범위는 일부, 또는 전부 Đinh Tiên Hoàng, Hàng Khay, Lê Thái Tổ, Lê Lai, Lê Thạch, Trần Nguyên Hãn, Đinh Lễ, Nguyễn Xí, Tràng Tiền, Lò Sũ, Hàng Dầu, Hồ Hoàn Kiếm, Lương Văn Can, Hàng Bài, Bảo Khánh가 포함된다. 호안끼엠 군 인민위원회에 따라 낮에 3,000명, 저녁에 15.000~20.000 명이 오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워킹 거리에서 무엇을 하여 놀까?

Check-in 사진 찍기 : 사람들은 워킹 거리에 가려면 제일 먼저“무엇을 하여 놀까?”그런 의문이 든다. 이름대로 호안끼엠 워킹 거리는 호안끼엠 호수를 둘러싸고 호안끼엠 호수 주위에 오래된 Tháp Rùa, Đền Ngọc Sơn, Cầu Thê Húc 등 많은 관한 유적을 감상할 수 있다. 커플이나 친구들, 가족들은 매연과 잡음을 벗어나 나무가 많은 워킹 거리에 가서 산책하면서 얘기 나누면 아주 좋다. 특히 여름에 호수와 시원한 바람은 더위를 잊게 해 준다. Hòa Phong 탑, Tràng Tiền Plaza, 또 호수 옆의 실버드 줄 등 아름다운 배경이 많아 사진 찍기 좋다. 호안끼엠 주위뿐만 아니라 옛거리를 산책하면서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민속놀이와 현대놀이 : 워킹 거리에서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민속놀이와 현대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민속놀이는 워킹 거리에서 제일 재미있는 활동 중에 하나로 ô ăn quan, nhảy sạp, 제기차기, 줄넘기, 줄다리기 등이 있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민속놀이에 빠진다. 어른들이 민속놀이를 할 때 어린시절에 돌아가듯이 신난다. 민속놀이외에 젠가 게임, 나무 블록 탑 세우기, 밸런스 휠 등 현대 놀이도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예술 : 워킹 거리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예술적인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젊은이들 사이에 헨나 타투가 유행하고 있다. 헨나 타투는 임시타투형식으로 헨나 잉크를 사용해 피부에 아름다운 이미지를 그리며 1~2주일 동안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많은 솜씨있는 젊은이는 유행을 잡아 워킹 거리에 가고 헨나 타투를 영업한다. 하루 저녁에 무려 백만동을 벌 수 있는 사람이 많다.

기타 재미있는 예술 활동은 인물화를 그리는 것이다. 호안끼엠 주위를 걸어가면 인물화 그리는 노점이 많다. 화가는 다양한 연령과 대학생도 있고 고참 화가도 있다. 인물화 그림은 오래전부터 영업하고 있는데 최근에 더욱 부상되고 있다.

현대 예술뿐만 아니고 전통 예술도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서예다. 여태까지 서예는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이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서예 작품을 사서 집 벽에 거는 취향이 늘고 있다.

음악 : 워킹 거리에서 제일 다이나먹한 것은 라이브 뮤직이다. 차가 없어 사람들은 음악에 완전히 빠질 수 있다. 호안끼엠 주위에서 여러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그룹이나 개인이 많다. 사람들이 연주자 주위에 둘러싸 음악을 감상하면서 춤추거나 리듬에 따라 노래 부르는 이미지를 흔히 볼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카라오케 공간도 있다.

Chợ đêm (밤 시장) : Hàng Đào에 들어가 똑바로 가면 Chợ đêm의 길이다. 관광객들은 줄로 서 있는 가게들을 구경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게들의 제품은 의류, 신발, 기념품, 심지어 음식도 있다.

 

워킹 거리에서 무엇을 먹을까?

워킹 거리의 음식을 말하면 Cho dem의 음식을 꼽을 수 있다. 관광객들은 가격이 적당한 구이 여러 가지, 한식, 롤아이스크림, 과일빙수 등 여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꼭 한번 가 봐야 할 워킹거리는 Ta Hien거리다. Ta Hien거리는 생맥주로 유명하고 Ta hien에 차아가는 사람들이 꼭 맥주 한 병을 먹어 봐야 한다. 맥주를 먹고 튀긴 감자, 튀긴 치즈, 구운 새 등 안주를 먹으면서 친구랑 얘기 나누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여름 밤에는 어느때보다 시원한 생맥주를 찾는 손님이 많다.

호안끼엠 주위에 카페, 아이스크림점, 음식점, 음식노점 등도 많다. 사람들은 맛있고 유명한 nom bo kho ( 마른 소고기 샐러드), hoa qua dam (과일빙수), nem chua ran, 구이 등을 즐길 수 있다. Kem trang tien ( Trang Tien 아이스크림)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작은 차량을 이용해 음식과 음료 판매점으로 만든 이동 음식 음료점도 있다. 이동 음식점 앞에서 기념촬영도 많이 한다.

 

워킹 거리에서 무엇을 살까?

음식 가게들외에 워킹 거리, 특히 Hang Ngang, Hang Dao에 베트남을 상징하는 기념품 가게도 많다. 기념품들은 아름다운 엽서, 눈에 띈 tho cam 가방, 전통 ao dai를 입는 베트남 여자의 동상 등이 있다. 관광객들은 기념품을 사고 베트남 여행에 대한 추억을 유지할 수 있다. 호안끼엠 주변에 베트남 전통 장난감인 to he 가게도 있고 to he를 다양한 색깔로 칠한 여러 모양으로 만든다. To he를 좋아하는 대상은 주로 어린이다. Ly Thai To 동상 옆에 독서 문화를 촉진하기 위해 책 전시와 구매 가게도 많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