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Tan Son Nhat 국제공항) 근처 먹을거리

좋은 베트남 - 2017/09/19 73 0

Bún đậu

Hong Ha거리에 있는 분 다우 가게에는 오전이나 오후 상관없이 고객들이 많이 오고 분 다우는 하노이부터 수입 재료로 만들어지는 특징이다. 분 다우에는 삶은 고기, Cha Com, 삶은 돼지 내장 등을 포함하여 맘톰, 향채 등과 같이 먹을 수 있다. 분 다우외에 Nem chua ran, Cha ruoi, Oc chuoi dau 등과 같은 북부 음식도 많이 시킨다. 국제공항 근처 가격이 좀 비싸고 일인분 35.000 동이다.

 

Bún mọc

분 목(Bun moc)은 하노이인들에게 잘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하노이 음식을 좋아하는 호찌민 사람들은 이 음식을 즐겨 먹으로 국제공항에 자주 간가. 끓는 물에 분(bun)을 살짝 데쳐내고 그릇에 넣었다. 뼈로 잘 끊는 국물에 돼지갈비, 돼지족을 더 넣으며 토마토, doc mung(베트남 야채), 양파 등과 같이 넣어 즐겨 먹는다. Cuu Long, Bach Dang거리에 있는 가게에서 판매하고 40.000동이다.

 

Bánh đa cua

반다꾸어는 하노이의 쌀국수, 훼의 분부(소고기국수)나 사이공의 후 띠에우(HỦ TIẾU)처럼 보편적인 음식이며 주로 하이퐁에서 즐겨 먹고 판매되는 음식이다.
부자든 거지든 상관없이 이 음식은 입맛에 다 맞는다. 소박하고 익숙한 원료인 민물게, 반다(BÁNH ĐA) , 면 종료 그리고 라우껀(RAU CẦN), 라우(RAU NHÚT)라는 야채와 같이 결합해서 순수하고 진한 맛을 만들어 낸다. 반다꾸어 그릇 속에 색깔이 잘 조화를 이루면서 식객들이 정말 빨리 먹고 싶은 마음이 동할 정도로 먹음직스럽다. 반다 면의 짙은 빨간 색, 게알 짙은 분홍색, 토마토의 빨간 색, 싱싱한 야채의 녹색, 짜라롯(CHẢ LÁ LỐT), 짜비엔(CHẢ VIÊN) 그리고 말링 양파로 향기로운 냄새속에 침을 흘릴 정도로 식감이 난다. Hat Giang거리에 위치하는 가게가 있으며 40.000동이다.

 

Bún cá rô đồng

하이증(Hai Duong) 성의 특산물로 유명하며 북부 음식을 좋아하는 호찌민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다. 분 까 로 동을 만들 때 등목어를 선택이 가장 중요하는 것이다. 퉁퉁한 등목어를 선택해야 고기를 많이 썰어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등목어의 비늘을 깨끗하게 만든 후에 냄비에 넣으며 삶고 뼈와 고기를 따로 둔다. 쑥갓, 겨자잎, 미나리와 같이 먹고45.000동이다. 예전 Hong Ha거리에 유명한 가게가 있는데 지금 Yen The거리로 이동했다.

 

Vịt nướng

''빗 느엉''이란 베트남의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vit”은 오리라는 뜻이고 ''nuong''은 굽다라는 뜻이다. 빗 느엉을 만들 때 통오리를 사용해서 구운다. 오리에 간장, 굴, 설탕하고 술을 이용해 만든 양념장을 바른 뒤에 오븐에 오리를 구운다. 보통 빗 느엉을 먹을 때 분, canh mang 등과 같이 즐겨 먹는다. 고기를 간장에 찍어 먹으면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Bach Dang거리에서 빗 느엉 가게가 많이 있다. 85.000동이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