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하늘의 명가, 롯데 65층 전망대

좋은 베트남 - 2017/09/13 35 0

'롯데센터 하노이’65층 전망대는 하노이 시민들과 하노이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한번은 꼭 올라가보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지하 1층 롯데마트 입구에 대나무 (bamboo road)와 호이안 등불로 우아하게 꾸며진 전망대 탑승로비가 있다. 그곳에서 65층 까지는 50초가 걸린다. 베트남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라고 한다. 65층에 오르면 360도로 하노이 시를 조감할 수 있다.

발 아래 272m의 아찔한‘스카이워크’에서 젊은이들은 자연스런 포옹과 환성을 지른다. 즉석사진 가게가 이를 놓치지 않고 사진을 제공한다. 최근에 입주한 선물센타‘라꾸라꾸’와 '아지사이’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끈다. 선물과 기념을 위한 다양한 소품이 진열되어 있다.

가족과 커플이 나란히 앉아 하노이를 내려다 보는 모습은 한 폭의 그림이다. 홀로 창가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 여인도 볼 수 있다. 저녁식사 이후에는 아주 붐빈다.
전망대는 대체로 조용하고 느긋하다. 한 낮에 오면 나른함 마저 느낀다. 무엇보다 마음을 소중하게 여긴다면 이곳은 또 하나의 사색공간이다. 지상의 사람들이 한 점으로 보이는 이 곳에서 그 한 점 속의 한 점인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다.

고요히 앉아 있으면 바쁨이 얼마나 신속하게 우리의 정신을 소모시키는지 되돌아 보게 한다. 한가함이 오히려 나를 길러주는 스승임을 이곳에서 깨달을 수 있다.

문득 입이 심심해지면 롯데리아와 엔젤리너스에 차와 커피와 간단한 요기를 할 수도 있다. 할리우드에서 나온 아이스크림 집도 있다. 향후 전망대에는 찾은 이들의 추억과 기념과 놀이를 위해 러브 존(zone)과 VR 존(Zone)을 금년 말까지 구성할 계획이며 다양한 문화이벤트(노래, 전람, 콘테스트,한베 방송 촬영 등)를 운영 중에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 규모는 부지면적 1만 4000여㎡에 지하 5층 지상 65층으로 연면적이 25만 3000여㎡에 이른다. 베트남에서 처음 선보이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복합빌딩인 '롯데센터 하노이'는 지하에 롯데마트(지하1층), 지상 저층부에는 롯데백화점(1층~6층), 이 들어섰다.

지상 고층부에는 인텔리전트 오피스(8층~31층)와 서비스 드 레지던스(서관 33층~64층) 258실, 호텔(동관 35층~64층) 318실이, 최상층인 65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워크가, 옥탑층에는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옥외 레스토랑인 '탑 오브 하노이(Top of Hanoi)'가 자리잡았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한국의 최첨단 기술력과 베트남 전통문화가 결합해 새로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먼저 외관은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모습으로 그 멋스러움을 더한다. 또 저층부 포디움에서 분리된 듯한 모습의 동관과 서관이 상층부에서 이어지는 형상은 경제발전을 위한 한국과 베트남의 상호협력관계를 상징한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5년여 건설기간 동안 단 1건의 인명사고도 없는 무재해 현장의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면서 한국의 건설분야 전문성과 기술력도 선보였다. 또 오픈 이후에는 상시 고용 인원이 약 3,500여명 이상이 될 것이란 전망이 현실이 되었다.

베트남 하노이시 바딩구 리우자이와 다오던 지역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5km 반경 내에 주요국가 대사관과 금융, 제조, 서비스 등 글로벌기업 오피스가 대거 위치해 있고 국제학교, 국제기구 등도 인근에 있어 빼어난 비즈니스 및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의 지상 8층부터 31층까지 이어지는 프라임 오피스 공간은 베트남 비즈니스 환경의 품격을 높여주고 있다. 이미 한국대사관, EU대사관을 포함해 각국 대사관과 SMBC(일본계 금융업체),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일본 전자업체 등이 '롯데센터 하노이'에 입주해 있다. 한국업체로는 롯데정보통신, 법무법인 JP, 광장, 율촌, 대한항공, 대우 E&C, 현대건설, 롯데카드, 부산은행, 롯데 E&C, Lee&Co, 롯데자산개발 등이 있다.

 

 

오픈 3주년 기념
전망대 30% 할인해 드립니다.
타 쿠폰과 중복 불가, 2017년 9월 30일까지.
본 쿠폰은 2 명까지만 적용됩니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