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 Noi Seoul Academy

좋은 베트남 - 2018/02/05 541 0

국영수 최고의 전문가 집단 하노이에서 개원하는 서울학원

오는 3월 5일 국영수 전문 학원인 서울학원(원장 손 민)이 하노이 미딩에서 3월 새학기 정식 개원한다. 서울학원은 지난 해 12월 15일 하노이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 1회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사전 인사를 올린 바 있다. 학원은 하노이 거주 한인들의 핫플레이스인 미딩 송다 지역에 자리 잡았다.


미딩송다의 마지막 남았던 개발 부지로, 공사중인 에메랄드 아파트 사거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다. 신규 빌라단지인 Five Star는 기준의 딩톤 이미지와 차별화된 미니 신시가지 단지이다. 24시간 단지 내 입주민을 보호하는 경비 초소 6개가 있으며 전부신축 건물이고 5층까지 엘리베이터가 있는 깨끗한 건물이다. 원생들은 학원 버스를 이용한다. 서울학원 내부는 강의실을 비롯, 자습실과 휴게실 그리고 식당까지 갖추었다.


서울학원의 대표인 손민 원장. 그를 가리켜 강남 지역의 모학교에서의 여론 조사 결과‘ 그를 모르는 학생은 간첩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의 인기는 가히 절대적이었다. 비유와 상징의‘ 국어 한 권으로 끝내기’대표 저자를 시작으로 EBS, 완자, 일등급 국어, 손민국어 시리즈 등 수많은 참고서와 문제집을 집필하였으며, 대치동 한국학원과 강남대일학원의 대표강사를 거쳤다.


'X - 파일 심층 면접. 구술. 논술’등 자소서와 면집에 관한 저서는 물론 한마디로 국어의 정석인‘손민법칙 100’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특히 대치동에서 수요일마다 어머니 교실을 열어, 학부모들에게 배워서 가르칠 수 있을 정도로 기초부터 최상 단계까지의 국어 전반적인 분야를 꿰뚫는 강의를 했는데, 매달 전국 최다 전타임 마감을 기록하여 수강증을 끊지 못한 어머니들이 대신 수업을 들어야했기 때문이었다.


하노이 서울학원에서도 3월부터 매주 수요일 10시에 어머니 교실를 연다. 국어는 물론, 자소서 작성법, 영어 수학 상담, 베트남에서의 생활 법률 상담까지 할 수 있는 반이며 어머니끼리의 정보 교환등 많은 도움을 될 것이라고 한다.


문화센터의 첫걸음으로 학원 내에 북카페도 열 예정이다. 이 기회에 집에서 다 본 한국책들을 기부받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다. (손민원장 0123-420-2004 기부자는 북카페 특별회원 대우)

지난 1년 6개월 동안 설립을 위해 22회 하노이를 방문했던 손민 원장은, 북경에서 가장 큰 학원인 힘수학 원장 등을 초빙하면서 하노이를‘공부하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와 사명감을 밝혔다. (서울 대치동의 한국학원과 강남 대일학원, 북경 왕징의 힘수학학원 출신이거나 관련이 있는 분들에게는 특별히 대우해드리겠다며 연락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철저한 성격 때문이지 서울학원 전화번호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인 면모가 보였다.


0123-420-1004 (0123 사이공 천사)로 누구나 외우기 쉬운 번호이다.


손민원장의 하노이 진출에 등참하고 합류해 온 국어의 양재식 교수(하노이 입시 경력 5년)를 비롯하여 수학의 김택윤, 박지현, 최남규, 영어의 제임스 최 선생의 각오와 학습법 등을 들었다.


국어

손민원장, 양재식 교수
특례와 내신을 꽉 잡아주며 자소서, 면접, 논술을 책임지고 있는 힘 다하겠다.


수학

김택윤 부원장
강남 한국학원 수학과 대표 및 북경힘수학원장으로 특례 입시 지도 12년차이다. 수학에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여 자신감을 배가시킨다. 필수개념은 스스로 설명할 수 있도록 완벽히 이해시키고 동시에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양한다. 출제되는 유형부터 고난도 수준까지 고득점을 맞게 한다.수많은 수포자들에게 희망을 주어왔던 경험과 단기간 실력 향상의 비법을 펼치겠다. 특히 특례 입시 상담의 노하우와 경력이 많다. 최상위권 학생이 잘 못 푸는 문제는 언제든지 그리고 누구든지 학원으로 가져와 질문하면 자세히 쉽게 풀어주겠다.


박지현 선생
특례 수학 12개년 해설집을 만들고 학교별, 단원별, 유형별로 정리하여 입시 실전처럼 느끼게 해주고 약한 유형만 집중 공략하여 수학을 정복하게 한다. 북경에서 매년 최상위권 의대, 수의대, 공대, 합겹생을 배출한 경력이 있다. 북경보다는 하노이 학생들이 동기가 약하고 학습량이 너무 적기에 옆집 언니, 누나처럼 카톡으로 질문 받고 답하며 세심한 케어로 학습관리를 철저히 하겠다.

수학 최남규 선생
방콕 미래 아카데미 수학과 대표 강사와 북경 힘수학 인터수학 팀장의 경험으로 IB, AP의 최강자 수업을 하겠다. 수학, 과학은 물론 철저하고 친절한 내신 관리와 입시 이전까지 최대한 많은 것들을 이루게 하는 스펙 컨설팅에도 자신이 있다. 연세대 4년 전액 장학생이었기에 공부 잘하는 학생들과의 교감이 강하므로 최우수학생들 지도에 최강점이 있다.


영어 제임스 최 선생
대치동 스카이 본원 영어과 팀장의 경력과 북경 스카이 학원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례입시에 만전을 기하겠다. 특히 ACT, IB, AP, SAT Subject 프로그램을 우리 학원의 인터 수학 과학 전문가인 최남규 선생과 함께 보조를 맞추어 상위 특별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 실력에 절대적인 단어량과 그날 배운 수업의 확인을 위하여 테스트와 평가상담을 실시한다. 기본적으로 토플 105, New SAT 1500 점의 기본이 확보되어야 상위권을 노릴 수 있으므로 집중 훈련의 노하우를 제공하겠다.


손민원장의 교육 철학은 한마디로 항상‘기도하는 마음’으로 강의에 임하는 것이라 한다. 좌우명도‘사향을 지녔으면 저절로 향기로운데 어찌 반드시 바람이 불어야만 향기가 나겠는가!’라는 문학적 표현으로 대신했다. 진짜 최고의 실력과 경험으로 학생들을 뛰어나게 가르치는 최강 선생님들을 모셨기에 재고 또 재는 하노이 어머님들의 인정을 언젠가는 꼭 받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서울학원은 오는 3월 5일(월) 새학기 대개강을 하며 2월 22일(목) 11시에 중등부 간담회, 23일(금) 11시에 고등부 간담회를 과목별로 갖는다.어머니 교실도 예약을 받는다.


상담예약은 0123-420-1004 (0123 사이공 천사)
카톡 sonmin4201004
0123-420-2004 (어머니 교실 북카페 한국책 기부 상담)
인터뷰 말미에, 네이버 지식 iN에 나오는 손민국어 수강생의 후기를 발췌하였다.
........


종이 큰걸로 받았으면 거기중에서 국어 영역에 손민선생님 계시죠. 안경쓰시고 진짜 고지식하고 지루하게 수업할 것 같으신 분. 선생님 얼굴이 너무 커서 우리 나라에서는 안경이 제작이 안되기 때문에
특수제작 안경을 쓰고 계신거라고 선생님께서 그러시더라구요. 정말 선생님 얼굴보고 실망했다면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500% 대만족. 아 또 너무 칭찬하면서 사람 많이 오는데… ㅠ.ㅠ 하여튼 너무 너무 너무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000000000000 재밌어서…
맨날 웃으면서 수업하니까 70분이 20분 같아요. 그렇다고 실명을 못하시는 것도 아니구 설명을 쉽게 해주시니까 학교에서 어렵게 배운건데도 머릿속에 쏙쏙전 이젠 대학교 들어갈 때까지 손민선생님 수업은 꼭 들으려구요

영어는 릴라샘, 일명 고릴라샘. 너무 재밌고 수업 잘해서…
http://cafe.naver.com/ ArticlePrint.nhn?clubid=10101077&article
id=49487

댓글

  • 우미화

    인터내셔널 6년 다닌 학생임에도 귀국 후 손민 원장선생님께 국어 배워서 한국친구들 보다 국어 등급 안정적으로 나왔어요. 어메이지하쥬~ 그만큼 실력 좋으신 선생님이셔서 가능했었습니다! 한국 공부를 못한 공백기가 무척 길었지만 손민선생님과 공부하면서 강남일반고에서 학기마다 1등급 유지 했습니다. 학교다니면서 다들 어케 인터네셔널 다닌 학생인이렇게 국어공부가 짱짱하냐면서 어디서 배우고 있냐면서 물어보고 그랬어요. 하노이 학생들 땡 잡아셨어요~ 손민 원장님께 국어 배울 수 있으니 말이에요!! 원장님께 공부법 배우면 두고두고 써 먹습니다. 큰 애와 달리 저희 둘째 녀석 그렇게 게으름피우고 그러더니 이제 고1되었는데 그 때 손민쌤께 배운 비문학 고전 문법이 아직 머리에 남아있다면서 다시 배울 수 없냐고 물어보네요ㅜㅜ 선생님 멀리 계시지만 꼭 건강하시고 또 건강하세요~

    2018/03/19
    • 주혁기

      강남 대치동에서 중학교 시절부터 대입까지 6년 동안 손민선생님 수업 들었어요. 너무 너무 재미있으면서도 쪽집게 도사처럼 핵심을 콕~ 찍어 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70점 대를 밑돌던 성적이 95점까지 올랐어요~ 국어에 흥미를 못느끼지 학생들에게 강추합니다. 물론 성적이 좋은 학생들도 만점까지 수직 상승하는 지름길일거라 확신해요^^

      2018/02/28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