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베트남: 베트남 농업부와 농산물 가치사슬(Value Chain)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좋은 베트남 - 2018/04/13 56 0

 

굿네이버스 베트남 (대표 안용식)은 지난 7일, 베트남 농업부 경제협력과 농촌개발국과‘베트남 협동조합의 경제적 자립과 농산물 가치사슬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베트남과 베트남 농업부 경제협력과 농촌개발국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소수민족을 비롯한 지역농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굿네이버스 베트남의 지역개발사업장을 중심으로 신규 소득증대그룹 및 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베트남 농업부 경제협력과 농촌개발국 마 꽝 쭝(Ma Quang Trung)국장은 ''베트남 내 협동조합을 운영하는 지역농민들의 소득은 아직까지 낮은 수준이며, 대부분 소규모로 운영되어 농산물 판매를 위한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앞으로 굿네이버스 베트남과 협력하여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들이 현지 소비 시장으로 연결되어 안정적으로 판매될 수 있는 유통 체계를 구축해, 농산물 가치사슬 형성 및 개발 모델을 확립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 안용식 대표는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지역 농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협동조합에서 생산되는 무, 대파, 수수 등 신선한 야채를 K-market, 롯데마트, Vinmart 등 주요 마켓에 안정적으로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농업부와의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농민들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2개의 협동조합, 69개의 소득증대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 기술 및 재정 교육, 생산 관리교육,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교육 등을 진행해 베트남 소수민족과 지역농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소득증대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지역농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다양한 소득증대사업을 펼쳐나갈 굿네이버스 베트남과 베트남 농업부를 위해 교민 분들의 지속적인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