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돈치킨

좋은 베트남 - 2016/11/10 247 0

호안끼엄 항봉거리에 대형 1호점 오픈 한인타운 벗어나 새로운 창업트랜드 예고 스팀오븐에 구운 저칼로리 건강치킨 돈치킨이 2016년 10월 하노이 항봉거리(250-250A Hang Bong)에 하노이 본점을 오픈했다. 대형 2층 치킨매장은 주위 오래된 건물과 차별화되고 모던하면서 아늑한 내부공간은 호기심 많고 기동성이 좋은 베트남 젊은층에 눈도장을 찍었다. 벌써부터 이목구비가 훤한 베트남 청년들의 발길이 부산하다.
돈치킨 하노이 본점은 향후 베트남 치킨시장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1. 고객타켓을 한인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베트남 시장으로 방향을 잡고
2. 한인타운을 벗어나 베트남의 심장 호안끼엄에 본점을 유치하고
3. 매장을 지원 할 종합시스템(저장부터 유통, 판매)을 갖추고
4. 서울 본사와 연계하여 브랜드 치킨의 자부심과 품질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1년 동안 시장조사와 현지 매장 증축을 현장에서 지휘해온 김동지 대표는“향후 1년간은 2호와 3호 직영 운영을 통해 현지 품질안정과 내부 전문가를 육성한 후에 본격적으로 프랜 차이즈 사업을 재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맛과 건강 다 잡는 돈치킨


돈치킨은 2007년 서울에서 론칭하여 전국에 약 40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기존 튀김 형식의 치킨에서 벗어나 고급 스팀 오븐을 사용한 구이의 새로운 트랜드를 선도해 왔다. 국내에서는 재료부터 차별화한 냉장
육을 사용해 경쟁사와 비교해 양이 푸짐하며 기름끼가 쏙 빠진 치킨 맛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주문 후 15분 내 조리해 신선한 육즙을 보존하고 자체 개발한 소스로 양념한 계육을 오븐에 구워 풍부한 육즙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돈치킨은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체 영양분석 검사 결과 주력 메뉴인 구운 치킨이 타사보다 열량(칼로리)과 지방 함량이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이(트랜스) 지방도 검출되지 않았다.‘저열량 건강 치킨’을 내세우는 돈치킨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이다. 그래서 여성들과 다이어트 족에 큰 인기다. 특히 의장특허로 등록된 자재를 사용한 유해성 없는‘안심 용기’, 자외선 살균 소독을 통한 청결한 매장은 업계 최고 시설을 자랑한다. 현재 하노이 본점에서 맛 볼수 있는 치킨메뉴는 8종이며 치킨 외에 서브메뉴로 샐러드 3종과, 부대찌개, 비빕밥, 김치전 등도 준비되어 있어 길을 끈다.


돈치킨의 모태는 1990년대 설립된 식품회사 (주) 압구정(대표 박의태)이다. 현재 치킨 외 압구정김밥 등 6종의 아이템이 있다. 개그맨 이경규가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화를 위해 중국 등에 진출했으며 향후 동남아 등으로도 매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0월에는 베트남 호찌민에도 진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