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현실적인 꿈의 장소, 아말피(Amalfi)

좋은 베트남 - 2017/12/18 88 0

예능 프로그램인 JTBC '나의 외사친'에서 이탈리아에 사는 동갑내기 친구네 집을 방문하여 서로의 다른 문화를 나누며 소박한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어며 일려 진곳이 이탈리아 아말피(Amalfi )다.


지중해를 배경으로 한 이 환상적인 Amalfi coast는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다. 1999년 내셔널지오 그래피에서 지상의낙원으로 죽기전에 가봐야할곳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최고의 드라이브코스로 영화007시리즈에도 등장한다. 아말피를 여행하기위해서는 로마에서 나폴리까지 기차로 이동한후 나폴리에서 사철 기차로 갈아타야한다. 소렌토로 가는중 폼페이를 들러 역사의 흔적과 자연의 경이감을 느껴도 좋다.


비현실적인 꿈의 장소, 아말피(Amalfi) 아말피코스트 아말피 해안은 이탈리아 남부 도시 소렌토에서 살레르노까지 이어지는 약 50㎞ 정도의 해안지대를 말한다. 눈이 시릴 정도로 푸른 코발트색 바다와 동화같이 알록달록한 절벽가에 밀집
한 마을이 연출하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유명하다.


사실 20세기 초반까지만 해도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아말피 해안을 사랑받는 여행지로 만든 이는 바로 노벨문학상 수상자인존 스타인벡. 그는 아말피 해안 마을 중 하나인 포지타노를 '비현실적 꿈의 장소'라는 표현으로 찬양하기도 했다.


아말피, 라벨로 등과 함께 아말피 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마을인 포지타노는 차를 빌려서 방문할 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폴리에서 사철(지방 열차)을 이용해소렌토로 이동해 시타버스(SITA Bus)를 타는 방법이다.

또한 소렌토 (Sorrento)에서 배나 버스를 이용해서 아말피에 갈수 있다. 버스로 아말피를 이동한다면 해안절벽을 따라 굽이쳐있는 아름다운 아말피코스트를 감상할수 있다.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관광객들로 가득한 아말피의 길을 따라 걷다가 형형색색의 화려한 접시들과 타일을 구경할수 있다.


이곳 가게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레몬으로 만든 술(limoncello)과 로션이나 크림, 비누, 양초, 쿠키 등 선물로 좋은 기념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잠시 길을 헤매기도 하면서 포지타노 해안가에 도착하면 다양한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울 수 있다. 특히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기념품 가게 같은 느낌의 레스토랑 'Chez Black'에서는 시원하게 뚫린 바닷가 풍경을 마주 보면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말피보다 더 아름다웠던 곳은 포지타노(positano)이다. 아말피에서 버스나 배를 이용해서 도착할수 있다. 산 절벽을 따라 들어선 호텔과 레 스토랑. 그 레스토랑에서 지중해를 바라보면서 레몬맥주와 각종해산물 요리를 즐기는 사치는 필수. 하지만 성수기의 포지타노의 물가는 살인적이라 할 수있다. 패키지 여행으로는 쉽게 갈 수 없는 지상낙원... 아말피코스트... 포지타노의 호텔에서 지중해를 바라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여유를 꿈꿔본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