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피아노21c> 베트남어판 출간 기념회

좋은 베트남 - 2018/01/05 10 0

 

성인 및 교사를 위한 개인. 그룹용 피아노교본!
한국 피아노 학회와 베트남Kim Dong 출판사

한국의 피아노 교재가 베트남어로 출간되어 화제다.

지난 12월 4일 하노이 한국문화원에서 한국의 피아노 교재인 <더 피아노21c>의 베트남어 판 출간 기념식이 있었다. 이 교재는 한국 피아노학회가 수년간 한국의 심혈을 기울여 출판한 것으로 베트남의 유명 출판사인 Kim Dong 에서 베트남어로 발간한 것이다.


이 교재는 현지에 주재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신현동(Gateway International Music Academy) 대표와 현지 출장 중이던 한국피아노학회 장혜원 이사장의 우연한 만남으로 기획되었다. 우연을 가장한 필연이 아닐 수 없다. 이후 신현동대표는 한국 피아노학회와 베트남 Kim Dong 출판사를 오가며 1년여의 산고를 기꺼이 수행함으로써 이 교재가 세상에 나왔다.


기존 외국 피아노교재의 기능적이고 지루한 단점을 보완한 이 교재는 창의적이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피아노를 배울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덕을 담고 있다. 현재 이 책은 베트남 서점가에 출시되었으며 서서히 피아노 학원을 중심으로 보급될 전망이다. 이 교재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한국 피아노 학회 장혜원 이사장

''한국 피아노 학회는 Kim Đồng출판사와 함께 개인과 그룹용 피아노 교재인 "The Piano 21c”를 베트남에서 발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이 책은 악보를 읽는 법, 기본 이론과 간단한 테크닉을 연주나 레슨에 사용할 수 있는 창의력과 음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대적인 학습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요, 어린이 동요, 고전 음악, 심지어는 팝까지 여러 국가의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노래가 소개 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책은 여러 대의 디지털 피아노로 학생들이 그룹으로 함께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듯 배울 수도 있습니다.”

''더 피아노 21c”는 한-베 교류 음악교육 발전에 기여 하게 되고 특히 베트남의 많은 학생들이 피아노 연주에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베트남 쇼팽 피아노 협회 학회장, 전 하노이 국립음대 학장 Tran Thu Ha 교수

''이 책은 교육적이고 과학적이며 인성개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작품”이며 "더 피아노 21c"에 수록된 유명한 베트남 어린이 동요 4 곡을 선택해서 이 책은 베트남의 노래와 멜로디가 외국 피아노 책에 처음으로 수록된 것”입니다.


현 호치민 시립음대 학장 Ta Quang Dong 박사

''더 피아노 21c'' 책에는 음악 이론과 연주의 조화, 합리적인 연습에 관한 지식을 통합했고 어린이들을 위한 다른 피아노 교재와 차이점 중 하나는 교재에 등장하는 모든 노래들이 아시아를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민요 및 작곡가의 곡에서 편곡된 것”입니다.


2012년부터 베트남에서 피아노를 가르고 있는 Gateway International Music Academy 대표 신현동 박사

''이 교재는 기존의 레슨 방식인 교사와 학생 일대일 레슨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함께 배우는 그룹 레슨 또는 일반 학교교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입니다. 그리고 이 교재는 접근 및 사용하기 쉽고, 배우는 학생들이 피아노를 기쁘고 즐겁게 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래서 이 교재로 공부 한 다음 집에서나 일상생활에서 쉽고 즐겁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댓글

    관련 기사